내몸사용 셀룰라이트, 울퉁불퉁 건강을 위협 어떤 의미?

 

올록볼록 뒷벅지 고민...'셀룰라이트' 없애는 법 

 

◆ 한번 생기면 잘 안 없어진다

절망적인 이야기지만 사실상 셀룰라이트는 한번 생기면 없애기 힘들기 때문에 슬림한 체형의 소유자라 하더라도 허벅지 뒷부분에 셀룰라이트가 자리잡은 것을 볼 수 있는 것. 

 


◆ 여성이 남성보다 체지방 함량이 높다

몸에는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이 있는데 피하지방이 전체의 80%를 차지고 있는데 여성은 남성보다 피하지방이 더 많고 내장지방이 더 적다.

 

남성보다는 비교적 지방을 더 많이 저장하며, 특히 중년 여성은 하체보다 복부에 피하지방이 축적된다. 

 

 

 


◆ 마사지로 신진대사 돕는다 

조깅이나 스트레칭을 꾸준히 하고 셀룰라이트가 생긴 부위를 매일 마사지해주는 것이 좋은데 2주에 1회, 아로마오일로 마사지해 신진대사와 체내 순환을 자극할 것.

  

◆ 팔꿈치 윗부분으로 마우스와 키보드 사용 

팔 안쪽 살에 올록볼록하게 만져진다면 셀룰라이트를 의심하자.

 

 



◆ 손으로 발목부터 엉덩이까지 쓸어올리기 

마사지로 혈액과 림프의 순환을 촉진하고 다리를 부드럽게 해주는 것이 중요한데 발목에서 엉덩이까지 쓸어 올리듯이 마사지하는 것이 좋다.

 

 

◆ 셀룰라이트가 튼살까지 이어진다 

셀룰라이트와 지방이 늘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중요한데 한번 생기면 없애기 힘든 튼살까지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한다. 튼살과 셀룰라이트를 예방하려면 고칼로리, 고지방 음식은 줄이고 단백질과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다. 

 


◆ 노력없이 영원히 없애는 법은 없다 

중요한 점은 지방을 녹이고 제거하는 시술을 받는다 해도 소식과 운동을 꾸준히 병행하지 않으면 지방이 다시 축적될 수 있다는 것이다. 결국 노력없이 저절로 살을 빼는 방법은 결국 피부가 탄력을 잃게 만든다.

 

언제 또 시작할지 모르는 다이어트에 대비해 지방세포가 영양소를 더 많이 저장하려고 하며 요요 현상을 부른다는 점을 잊지 말자. 

 

+ Recent posts